티스토리 뷰

오늘습관 생리대 라돈 검출 제올라이트


여성이라면 모두가 사용하는 생리대 그 중 예약까지 해가며 구입할 수 있는 오늘습관 생리대에서 라돈이 검출되었다는 정보입니다.



JTBC 뉴스룸에서 오늘습관 생리대에서 라돈이 검출이 되었다고 보도가 되었습니다. 라돈은 대진침대에서 발견되었다고하여 화제가 되었었는데요.



박경북 김포대 환경보건연구소장의 말에 의하면 피부와 접촉이 가깝기에 생리대를 사용했던 여성은 피부암 또는 여성 특유의 암과도 직결될 수 있다고 전하였다.



오늘습관 생리대측은 언론에서 보도하는 라돈 수치는 국가인증이 아니라 저가의 라돈측정기로 검측한것이라며 정정보도를 요청하고 손해배상으로 법적대응 한다고 전하였다.



오늘습관 생리대가 인기를 끌었던 이유는 제올라이트 광물을 이용한 패치로 특허를 받았다고 홍보하였고, 홍보내용은 악취를 제거하고 세균 걱정도 덜 수 있다고 하였다.



전문가가 생리대 패치를 고배율 현미경으로 분석한 결과 적갈색의 모래알이 발견되었고, 순수한 제올라이트는 라돈을 뿜어내진 않을 뿐만 아니라 색깔이 하얗다.



이덕환 서강대 화학과 교수는 형상으로 봐서는 제올라이트보다는 모자나이트일 가능성이 훨씬 높다고 밝혔다.



라돈은 지구기원 태초에 지각물질에 포함된 우라늄과 토륨으로부터 자연 붕괴 과정을 거쳐 끊임없이 생성.분출되는 무색무취무미의 기체 방사성 물질이다.


'좋은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탄 환희유치원 김현주원장  (0) 2018.10.17
김수미 나이 남편 정창규  (0) 2018.10.17
송로버섯 국내발견 채취 가격  (0) 2018.10.16
경기도 오산 예인유치원  (0) 2018.10.14
mbc 비리 유치원 명단  (1) 2018.10.12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